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ROEL 로엘 RAID Z9 리뷰

by 조타네 2019. 9.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조타네입니다!

저는 부유하지는 않지만- 쇼핑은 좋아하지요!ㅎㅎ..

특히 저같은 경우에는 아이쇼핑도중에 뽐뿌가 자주오는

경향이 있답니다! 

그런 많은 것들 중에서도 이번에 하게될 첫 리뷰는!

 

두두둥!(택배 직샷...ㅎㅎ)

 

로엘(ROEL) 사의 레이드 Z9 리뷰 입니다!

 

 

우선 간단히 이것에 대해 

소개부터 하자면 이 헤드셋은 (무려!!!) 

무선 헤드셋입니다! 무선 헤드셋이라는게 꽤나 매력적인 포인트들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그에 대해 여러 제 생각들을 말씀드리겠습니다.

 

-헤드셋의 사용시간과 충전시간에 대한 생각

헤드셋의 충전시간은 2~3시간 정도 걸리고 사용시간은 볼륨을 20~30%정도로 맞춘후 사용할시 최대30시간이라고 표기 되어있습니다! 일단 충전시간 자체는 큰 불편함을 느끼지 못했으며~사용시간에 대해서는 제가 찔끔찔끔 사용하여서 그런지는 모르겠으나 충분히 자유롭게 사용한후 생각날때 충전하면 되는 그런정도?인것 같습니다! 물론 잔여 배터리가 얼마나 남았는지는 모르니 바로바로 충전하시지 않으시는분은 어떨지 잘 모르겠네요~ 솔직히 잔여 배터리를 몇칸으로 나누어서 가르쳐주면 참 좋지 않을까 생각하긴 했습니다만, 매번 사용후 충전하는게 좀 귀찮긴 할것같습니다.

(위 사진은 충전중인 모습입니다.충전시 빨간불빛이 들어오는것을 볼수있습니다.)

 

-헤드셋 무게와 그에대한 생각

헤드셋의 무게는 300g 이라고 되어있는데요! 제 체감상 묵직한 느낌이 들었던것 같습니다.하지만 쿠션덕인지 300g보다는 가벼운 느낌이 들었으며  와이어리스이기 때문에 줄 무게나 그런 당겨짐같은것이 없어서 큰 부담은 안느껴질수 있다는 생각이 드는 그런 무게였습니다! 나는 헤드셋은 가벼운거 아니면 안쓴다! 하시는 분들에게는 적합하지 않은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하지만 헤드셋의 무게에는 그렇게 집착하시지 않으시는 분들이라면 꽤나 괜찮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또한 여성분들께는 무거울수있다고 생각합니다.

20대 남성인 저에게도 묵직하다고 느껴졌으니... 이런것은 잘 판단하셔서 선택하셔야 할것 같아요!
이러한 묵직함은 장시간 사용하시는분들에게는 불편함을 야기할수있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헤드셋의 편의성, 용이성 등에 대한 생각

편의성 또한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휴대성 같은경우에는 컴퓨터에 사용할 것이라면 헤드셋만 달랑 들고 갈수는 없지만요...

이런 자그마한 녀석을 컴퓨터에 연결하여 헤드셋을 무선으로 만들어주죠~ 이렇게 헤드셋과 이녀석을 세트로 들고 가야하기는 합니다.물론 이건 모두 어디 이동을 한다는 것을 전제로 한 말들이지요!어디 가시지 않는다면 레이드z9은 좋은선택이 될수있을것 같습니다.
그런데 진짜 헤드셋만 들고가는게 아니라 이녀석을 하나 꼭 들고다녀야한다는것은 꽤나 불편할수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편의적인 부분에서는 마이크를 사용할때는 잠시 끼워뒀다가 사용하지 않을때에는 언제든 뺄수있는 탈부착기능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최대한으로 휴대를 하면 이런식으로 될것...)

 

 

-이 헤드셋의 장점을 꼽자면?

이 헤드셋의 장점이라하면 역시 '가성비'가 아닐까 조심스레 말씀드려봅니다. 가격에 대한 메리트 덕분이겠지요 ㅎㅎ

현재 9월17일 기준 59,900원 인데 무선헤드셋에 이정도 가격,이정도의 준수한 성능과 편의성으로 봤을때 가성비 자체는 뛰어나다고 생각합니다.그리고 자잘하게 꼽아보자면...

비디오 게임에 연결할수있게 선을 주고 연결할수 있다?

(광? 무슨 선이라던데 xbox 같은 비디오게임류에서 쓸수있는 선이라나...ㅎㅎ)

 

뭐 이런건 다른 무선헤드셋도 가능하지않나 싶어서...일단 자잘한 설명이니까 적어봅니다 ㅎㅎ 중요하지 않은 부분 일수있으니 넘어가겠습니닷!

 

-이 헤드셋의 단점을 꼽자면?

제가 사용하며 큰 단점을 느끼지는 못했지만 다른 사람이 느끼기에는 역시...'무게' 가 발목을 잡을 수 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이 헤드셋을 장시간 착용하지 않아서 느끼지 못하였을지 모르겠지만 위에서도 말했다시피300g 이라는 무게는 장시간 착용하였을 시에는 무겁게 느껴질수있는 무게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단점을 꼽자면 무게를 꼽게 되었네요!

 

이상 조타네였구요! 이글을 보신 여러분들도 현명하고 좋은 선택을 통해 만족스러운 쇼핑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