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남자 자기관리의 꽃, 패션스타일

by 조타네 2023. 6. 12.
반응형

1.남자 자기관리 중 꽃, 패션스타일에 대해

우선, 왜 패션스타일을 무수한 남성의 자기관리 방법중 꽃이라고 표현했는지부터 설명하겠습니다. 남자라면 챙겨야 하는 것들은 많죠, 털관리,피부관리 등등.. 하지만 사실 이러한 부분들은 우리 몸 전체를 통틀었을때 비중은 클지라도 당장의 첫인상에는 큰 영향을 주지않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걸어오는 모습을 본다한들 그 외적 전체 테두리를 먼저 보게될수밖에없거든요! 그렇기에 어떠한 패션스타일을 갖고 있느냐에 따라서 여러분의 첫 이미지가 결정될수 있다고 볼수있겠습니다. 패션스타일의 중요성에 대해 이렇게 말씀드렸으니, 어느정도인지 느낌이 오실겁니다. 그렇다면 이제 이러한 패션스타일에 대해서 어떻게 해야지 다른 사람들에게 더 깔끔해보이거나 유니크해보이는 느낌을 줄수있을까요?

 

 

2.패션스타일을 챙겨가는 다양한 방법

패션스타일을 깔끔하거나 유니크하게 가져가는것은 꽤나 어려울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그러한 느낌을 주는 분들을 대체적으로 본다면 알게모르게 패션에 대한 꽤나 많은 노력을 기울이신다는것을 알수 있을것입니다. 큰틀에서는, 패션 잡지를 매주 읽거나, 패션 트랜드에 대해 계속 검색하고 어떠한 트랜드가 왔는지 봅니다. 여기에는 패션의 요소 뿐만아니라 패션과 함께 오는 색깔에 대한 트랜드도 같이 가져가시죠. 또한 사소한 틀에서는 당장에 핏을 어떻게 잡아야 자신에게 어울릴지, 그리고 기장이 길거나 짧으면 자신에게 맞추어 자신의 패션스타일에 맞추어 수선하기도 하고, 옷을 입었을때 구겨지지 않아야 그러한 느낌을 줄수있다는것을 알고 계시기에 옷을 어떻게 정리하며, 어떠한 방식으로 빨아야 이염등이 생기지 않는 사소한 부분까지 체크하신다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도 그렇게 하자는 말이냐고 말씀하신다면, 그건 좀...

이야기를 듣고 머리 아파하시는 모습...

그렇기에 저희는 많은 노력은 기울이지 않을것입니다. 왜냐하면 그정도로 노력을 한다면 물론 좋겠지만, 우리에게는 꾸준히 실천할 수 있는 게이지가 부족할수 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그분들에게는 습관이 되어버려서 스스로 인식하기에는 큰 노력이 들지 않는다고 생각하시지만 우리에게는 안하던것을 한다는것은 너무나 큰힘이 든다는 것을 모두가 알고 있기때문입니다. 그렇기에 패션스타일을 조금더 간단히 챙겨갈 방법은 어떠한 방법이 있을까요?

패션스타일을 확실하게 챙겨가려면 옷가게의 직원분께 추천을 받거나, 전시된 스타일 그대로를 빼입는것 또한 꽤 좋은 방법이라고 할수있습니다. 물론 요새는 많은 가게에서 편하게 둘러보시라며 추천을 먼저 안해주시지만 부탁드린다면 충분히 추천을 잘 해주십니다. 그리고 전시된 스타일 그대로 입으면 겹치는게 걱정이신 분들도 계실텐데 그럴 걱정 안하셔도 된다고 말씀드리고싶습니다. 전시된 옷 스타일은 자주 바뀝니다. 또한 전시되어있는 옷을 몇번 사고 나면 그 안에서도 조합 할수있는 옷가지수가 늘어나기때문에 점점 스타일에 대한 가치관이 제대로 세워지실수 있을것입니다. 

옷의 스타일은 이정도만 하셔도 충분히 옷 잘입는다는 소리를 들으실겁니다. 패션에 감각이 있으신분들이 전시해놓은 옷을 그대로 입은거니까 그 감각을 빌려입은거라고 볼수있기 때문에 말입니다. 그런데 이러한 옷의 스타일은 챙겼는데 부가적인 부분정도는 챙겨주셔야 이 옷의 감각을 계속해서 살려놓을수 있습니다. 최소한의 우리가 해야할 것들은 주름,빨래 입니다. 사실 기장 수선은 시간이 되실때 하나씩 하신다는 생각으로 천천히 하셔도 무방합니다. 어느정도의 실루엣만 꾸준히 가져간다는 생각으로 패션스타일을 고수하셔야 지치지않습니다. 그런데 옷에서 중요한 부분은 깔끔한 실루엣, 어질러져있지 않은 핏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을 제대로 가져가시려면 주름에 대한 부분은 꼭 짚고 넘어가셔야합니다. 구겨진 셔츠나 주름이 이상하게 진 바지 세로선인데 가로로 접힌 선을 가진 바지 등은 스타일 전체를 망가뜨릴수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리미로 피셔도 되고 분무기로 물을 뿌려놓고 걸어놓기, 목욕할때 물 안맞게 적당히 걸어놓기 등의 방법중 하나를 택해 주름을 펴주시면 좋습니다. 또한 빨래는 그냥 귀찮으시면 클리닝 맡기시는게 제일 마음편합니다. 그분들은 다 확인하고 빨래가 되니까요. 그게 아니시라면 택을 확인하시고 빨래나 건조기가 안되는것만 잘 걸러내셔서 빨래하셔야합니다.

 

오늘은 자기관리의 꽃,패션스타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도 꼭 이러한 부분을 잘 캐치하시고 멋진 남성으로 거듭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